본문 바로가기

INFP가 바라본 MBTI

infp유형이 만나본 mbti유형 사람들에대해 적어보는 글

infp유형이 만나본 mbti유형 

사람들에대해 적어보는 글

 

infp유형이 만나본 mbti유형 사람들에대해 적어보는 글

 

 

 

 


enfp estj isfp infj isfj 

intj esfp istj entp intp enfj entp 

 

 

 

 

 

 

 

enfp

개그코드는 잘 맞고 가벼운 얘기는 핑퐁 되는데

얘기 좀만 깊게 들어가면 안맞음;;

 

고집도 존나 쎄서 깊은 얘기하는데

의견 다르면 서로 감정만 상함

 

서로 이해 안하려고 함

자기 얘기 많이함

 

구남친중 enfp있었는데

너무 애같았어

걘 나한테 너무 진지하다고 했고

근데 친함 서로 다루기 쉬운듯

 

 

 

 

 

 

estj

나 좋다고 먼저 다가오는 사람중

이 유형 진짜 많음

 

내가 보기엔 좀 본받고 싶은 유형

현실에 살고 행동력 있고 좋은건

나를 재밋어해줌

 

근데 직장 상사로 만나게 되면

존나 깨짐 각임

 

잘맞는 유형은 아니라고 생각함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생기고

나는 거리감 느끼게되고

서서히 멀어지고 잘 안만나게되고 그러는듯?

 

 

 

 

 

isfp

착하고, 여튼 착함

얜 주변사람들한테 싫다고 표현 잘 못하

고 질질 끌려다니니까

내가 그 상대에게 대신 뭐라고

해주고 싶은 마음이 듦

 

이것 저것 해주고 싶음

 

 

 

 

 

infj

비슷함 와 나랑 진짜 비슷하다

생각이 비슷하다기 보다는

 

가볍지 않고 생각이 깊고

자기만의 고민이 많은게 느껴짐

 

우울한 분위기 느껴짐

심오하다, 취향있다, 서로 조심하는 느낌?

 

하루 몰아서 얘기하고

몇달간 안만나고

다시 하루 몰아서 얘기함..ㅋㅋ

 

 

그런데 밝은 모습이 드물어.

집순이. 고집이 쎔.

 

그래도

네 말이 틀린 증거(?)를 제시하면

수용도 잘 함.

 

대화도중에 이 친구가

기분이 좀 안좋아진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내가 눈치를 볼 때가 있음.

 

(기분을 대놓고 물어보기

애매한 분위기가 있어서

못 물어보겠음...)

 

 

 

 

 

 

intj

 

 

구남친이었는데 자상하고

섬세했고 로맨틱했음.

자기만의 감성이 뚜렷하고

감성적이면서도

내가 감정적인 것에 휘둘리지 않음

 


내가 표현하는 몽글몽글한 것에 대해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고

정리해주던 사람

왠지 모를 근자감이 느껴짐

 

 

 

 

 

 

esfp

(남자는 개 바람둥이었음)

재밋는거 있나 없나

한시도 가만히 있지를 못함

 

 사람이 너무 가벼워서 싫었어

가볍게 놀기는 좋음

 

 

그대신 고민같은거

내 일상 하나도 말하게 되지를 않았어

서로 심심할때만 찾는 느낌이 강함

 

 

 

 

 

 

istj

서로 말없고 조용한데

한마디 한마디 나올때마다

난 istj가 재미 없고

그사람은 날 이상하다고 생각할듯

 

 

 

 

 

 

entp

존나 웃김ㅋㅋㅋ

신기해 뭔가 똑똑해보이고

머리도 잘 쓰는거 같음 여튼 존나 욱겨 ㅋㅋ

 

 

 

 


intp

 

 

(내 생각 :

쟤는 자기를 ㅈㄴ 논리적이라고

생각하고 있겠지?)

 

 

/ 이기적, 개인주의자, 게을러보임

 

 

 

 

 

 

isfj

똑부러지고 침착해보임,

나긋나긋. 착함. 엄청 무난한 성격.

활동적이지 않은 거 같은데

연락하고 만나는 친구들이 많음.

 

 

 

다같이 수다를 떨 때도

과하지않게 자기 할 말만 하는 정도라

말이 많지도 않고 없지도 않고.

 

 

화내거나 욕하는 것도 진짜 드물어.

대신 한번 누구 싫다고 말을 하면,

누가 들어도 상대방이 이상한 사람인 경우.

 

 

 

 

 

 

 

 

enfj

똑부러짐.

우리 친구들 무리에서

암묵적인 리더느낌????

 

대놓고 쟤가 이끄는 무리는

절대 아닌데 모임을 잡거나 그럴때

숙소 예약, 장소 결정, 이런거 주도적으로 잘함.

 

일도 잘함. 애교 전혀 없음.

오글거리는 거 싫어함.

사람 잘 안 싫어함.

 

 

 

 

 

entp

자기주장이 센대

그 이외의 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사람을 쪼아대.

 

본인이 되게 괜찮다고 나도 좋으니까

쟤도 괜찮아 하겠지가

마인드가 깔려있어서 배려심?이

좀 부족해서 확실하게 말해줘야하는

피곤함이 있어 ㅋㅋ..

 

그래도 나하고 겹치면서

반대되는 성향이 잘맞는거 같아.

나는 들어주고 쟤는 계속 말하고

나는 정리해주고

서로 공상같은 것도 좋아하고